멘토의 시황 엿보기

[유의사항!]제공되는 모든 정보는 투자판단의 참고자료이며, 이용에 따른 최종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주식메딕 [주식시장 분석] 오늘까지 이어지는 하락세에 대한 몇가지 이야기
작성일 : 2020-10-16 조회 : 142
첨부파일

어제까지 최상위권 성적을 유지하다가 오늘 손절 종목이 나오는 바람에 연속수익 행진과 성공률이 떨어지면서 순위권에서 밀려났네요. 처음부터 다시 하는 마음으로 일어나겠습니다.^^

 

오늘까지 증시가 폭락하면서 많이들 괴로우실겁니다. 매일마다 증시를 보는 저도 마음이 편치 만은 않습니다. 주식은 항상 등락을 반복하면서 우상향이든 하향이든 하게 되어있습니다. 자연스런 형상이라고 생각하시고, 잠깐 쉬어간다는 생각으로 느긋하게 마음먹는게 좋습니다.

 

제 방에 있으신 분들은 방이 개설될때부터 하락장을 대비한 포트 정비와 자산에 대한 점검과 개인 부채에 대한 비율을 한번 살펴보고 주식을 하는게 좋겠다는 의견을 계속 강조해왔습니다. 그동안 그말을 흘려듣지 않고 나름의 정비를 하신 분들은 현재와 같은 상황에서 저점매수 기회나, 현금 확보로 마음의 여유가 있을실겁니다.

 

지금의 상황에서 거기경제를 예측하거나 어떠한 기술적인 저점 구간이나 추세를 분석해서 설명하는게 무의미 하다고 보여지고, 그러기에는 논리적으로 접근하기 힘든 비정상적인 국제적인 힘의 논리와 변수가 너무 많습니다. 사실상 예측이 거의 불가능하다고 보여집니다. 그래서 어느정도 방향성을 정하는 정도의 예측정도로 하시고, 흘러가는 상황에 흔들리지 말고 기다리는게 최선이라고 생각합니다.

 

현금 여유가 있으신 분들은 현재 기업들의 실적을 기반으로 저평가나 저점 구간을 한번 살펴보고 모아서 기다릴수 있을것입니다.

 

결론적으로 지금같은 연속적인 큰 하락장에서 오히려 저점 매수를 해야합니다. 종목에 대한 확신이 없다면 불가능하겠죠. 지금은 경계해야할 사항이 기계적, 단순 수치적인 접근으로 대응하게 되면 손절이 많이 나오게 될것입니다. 그것보다 본질적인 접근으로 주식을 하시는게 좋을것 같습니다. 이 회사는 이런 경제 상황에서 어떤 사업으로 실적을 내고 있는지 한번 천천히 살펴보시고 그 이후에 자기만의 기준선을 가지는게 순서이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물론 기업의 실체와 주가의 흐름이 완전 일치하거나 꼭 비례하지는 않겠지만, 확률적으로 높이는 최선의 방법이라고 보여지고, 저는 그렇게 해오고 있습니다.

 

그리고 곧 있을 연말과 내년 초반에 있을 감사 이슈를 한번 미리 예상해보는것도 투자포인트로 좋을듯합니다.

 

 

※ 관심멘토로 등록하시면 주식메딕멘토의 시황을 알림으로 받으실 수 있습니다.
썸네일 이미지
주식메딕
  1. 0
    성공랭킹
  2. 0
    연속성공
  3. 0
  4. 검증
    실거래계좌
  5. 보유
    금융자격증
  6. 셀럽
    인기전문가
  7. 경력
    주요금융사
  8. 승격
    챌린지리그
실패확률 0에 도전하는 전설의 투자
관심멘토 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