멘토의 시황 엿보기

[유의사항!]제공되는 모든 정보는 투자판단의 참고자료이며, 이용에 따른 최종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Dr수지 [주식시장 분석] 나스닥,에센피 맥점자리는 놓치지않는다!!! 미증시의 흐름은?
작성일 : 2021-12-21 조회 : 159
첨부파일

안녕하세요^^ Dr.수지입니다. 

 

글을 다 썼는데 다 지워져서 ㅠㅠ 다시 쓰게 되니 힘이 빠지네요....

코로나19변이 오미크론의 등장, FOMC발표로 인한 흔들림, 금리인상시사, 인플레이션의 압박.. 여러가지 이슈들로

시장은 출렁거림이 지속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항상 말씀드리는 것이 위기가 곧 기회이다!! 라고 말씀드리죠? 

이렇게 큰 변동성이 있는 장이 더 수익을 내기 좋은 장이란 것을요? 왜냐면 기다리는 큰 자리들이 오기 때문입니다. 

 

시장의 투심을 읽고, 이슈를 재빠르게 캐치하기에는 개인들은 아직 부족합니다. 

투심을 읽기도 힘들 뿐만 아니라, 한 쪽 방향으로 맹신해버리게 되면 생각이 시장을 이기려고 하기 때문에 

시장에 끌려다니는 매매만 될 뿐 , 시장에 유도리 있게 대응을 하지 못하는 것이죠. 

그렇기 때문에 철저한 차트 분석이 필요하고 기다림이 필요한 것입니다. 

 

지난 공방때 누군가가 그러던구요 시장가로 진입을 왜 안하냐고,...

시장가 진입은 말그대로 추격인데요. 전 절대 추격을 하지 않습니다. 추격은 해야 할 때가 있습니다. 

회원님들께도 알려드렸지만, 고점, 저점 확인후 틱차트 활용법을 통해서 진입하는 것이 추격이지 

이유없이 힘에의해 전저점이 깨졌다고 어디가 돌파됐다고 그런 아무 쓸데 없는 추격은 절대 하지 않습니다. 

추격도 추격의 이유가 있어야 하고 진입도 진입에 대한 이유가 있어야 합니다. 

아무 이유없는 매수,매도, 이러한 매매방식은 앞으로도 여러분의 계좌를 풍족하게 만들기엔 역부족이고 

오히려 계좌를 더 가난하게 만들수 밖에 없을 것입니다. 

 

제가 항상 하는 말이 기다려라!!!! 기다리면 자리는 온다!!! 추격하지 말라!!! 리스크관리 꼭 하라!!!!

챠려놓은 밥상이니 제발 밥은 퍼 드셔라!!! (진입을 얘기한 겁니다) 공부해라!! 노력해라!!! 거저 얻어지는 것은 절대없다!!!

 

파생은 냉정합니다. 노력하지 않는 자에게 시장은 수익을 쥐어주지 않습니다. 

기다리지 않는 자에겐 손실만 안겨줄 뿐입니다. 리스크를 관리하지 않는 자에겐 로스컷만 있을 뿐입니다. 

이것만 기억하시길 바랍니다. 

 

본인의 매매 중 무엇이 잘못 되었지를 알고 고쳐나가려 노력하지 않는다면 제자리 걸음만 계속 걸어나가실 것입니다. 

 

아래 나스닥 챠트입니다. 

제가 이번 공방때도 말씀드렸는데요  16430~460구간은 정말 중요한 저항대이다!!!

이자리에서는 묻지도 말고 망설이지도 말고 매도해라 !! 수십번을 강조한 자리이지요 

 

결국 기다리는 자에게는 그 기회가 주어졌고, 기다린다고 다 되는 것이 아니라 자리의 중요성을 파악하고 

기다렸다가 진입을 할줄 알아야 하고 참을성 있게 수익을 길게 가져갈줄도 알아야 합니다. 

다른 자리도 아니고 제가 너무너무 중요하다고 한 자리이기 때문입니다. 

11월 들어 7~8번의 기회가 왔습니다. 여기서 3~4번의 기회만 잘 잡으셨다고 해도 몇달 수익은 버실수 있는

좋은 기회의 장이었습니다. 변동성이 좋았기 때문에 수익도 잘 났던 자리입니다. 

 

미증시는 조정일뿐 하락추세는 아닙니다. 깊은 조정이냐 얇은 조정이냐의 문제이지 추세가 하락이다? 

아니라고 봅니다. 언제든지 신고가를 만들어 낼수 있는 것이 미증시니까요 

이에 눌림 매수 역시 중요합니다깊은 눌림일수록 더 높게 반등한다는 것을 잊지 마시길 바랍니다. 

아래 차트에서 보시다 시피 눌림시 맥점 매수자리들은 모두 성공했습니다. 

전일도 15500선자리에서 눌림 매수성공했고 오늘 15800선까지 반등했죠? 1200틱이 반등한 그 과정중에서도 

계속해서 수익은 났습니다 (매매일지 참고) 


에센피 차트도 마찬가지 입니다. 

나스닥과 흐름이 비슷하게 가게 되어있기 때문에 흐름상 같이 보시면 됩니다. 

나스닥의 흔들림이 무서우신 분들께는 에센피를 적극 추천 드립니다. 

흔들림도 덜하지만 제가 드린 자리 확률이 아주 높기 때문인데요 (매매일지참고)  전일 4520부근의 최저점 매수를 성공시키면서 

 에센피로만 1000틱 넘는 수익을 드렸습니다. 

에센피 역시 신고가 매도도 놓치지 않았고 반등시 맥점자리 매도, 눌림시 매수자리도 놓치지 않았습니다. 

이 역시 다 기다려서 오는 자리들입니다. 



혹자는 기다리는게 너무 지루하다라고 하는데요. 그 지루함을 그 기다림을 인내하시지 못한다면 

매일 반복되는 시세에 끌려다니고 추격하고 하는 매매만 계속 하셔야 합니다 계속 그렇게 매매하시면서 내 계좌를 깡통내시겠습니까? 

안올거 같아도 자리는 다 오게 되어있습니다. 

전 회원님들께 지루하면 그냥 진입가 걸어놓고 다른일 하시라고 합니다 계속 모니터 앞에서 있지말라고 

아니면 기다리는 와중에 제가 알려드린 차트들을 복기하고 한번씩 차트들을 공부하면서 계속 눈에 익히시라고...

진입을 하지 않는 것도 매매방법입니다. 기회가 오지 않으면 기다려야 합니다. 

다만, 기다렸다가 기회가 왔을때는 과감히 베팅도 하실줄 알아야 합니다. 그것이 진정한 고수니까요 


오전 국선, 항셍도 매일 수익으로 마감하지만, 해선 역시도 수익행진이었습니다. 

2021년 기분좋게 마무리 할수 있도록 저 역시 차트분석을 더 열심히 해서 여러분들께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앞으로의 미증시의 시황과 국내시황은 카톡방을 통해서 알려드리고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 관심멘토로 등록하시면 Dr수지멘토의 시황을 알림으로 받으실 수 있습니다.
썸네일 이미지
Dr수지
  1. 0
    성공랭킹
  2. 0
    연속성공
  3. 0
  4. 검증
    실거래계좌
  5. 보유
    금융자격증
  6. 셀럽
    인기전문가
  7. 경력
    주요금융사
  8. 승격
    챌린지리그
정확하고 철저한 매매원칙으로 진입가,손절가 제시하고 기다리는 매매로 안정적인 수익추구
관심멘토 등록
  • 클라라2021.12.21 21:44
    시황 너무 감사드립니다^^. (차트를 클릭해도 확대가 안되는데요, 담엔 30~50%정도 더 크기를 키워서 올리면 좋을거 같습니다~^^)
    • 답글
  •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