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용후기

핀업 스탁과 함께 이루신 즐거운 꿈을 다른 분들께 이야기 해 주세요!

인증샷을 함께 올려 주시면 매주 3분께 Best 후기 등록 및 추천종목 무료구독 쿠폰 을 드립니다!
토이김 [여의도변프로 - 제도권 트레이더의 품격을 느끼다]  여변 멘토님 무료 선물리딩 후기 남깁니다.
작성일 : 2019-11-29 추천 : 0 조회 : 226

제 해외선물 두번째 스승님의 무료 선물리딩을 경험했습니다.

 

결과로는 제 원칙이 있었기 때문에 손실입니다.

제 개인적인 포지션과 같이 리딩을 받다보니 손실로 마무리한게 참 아쉽습니다.

 

제가 매매중단하고 난 뒤 사인주신건 하필 또 제대로 쭉 올라서 욕 밖에 안 나왔지만 이런날 저런날 있는 것이니 긍정유지....

 

우선 멘토님의 리딩은 사인주시는 모든 포지션을 다 들어가실 수 있다면 참 좋습니다.

길게보면 결국 멘토님이 강조하시는 "우보만리" 입니다.

 

?멘토님이 자리주시는게 단타이면서도 길게 볼 수 있는게 뼈대 자체가 추세추종이시기 때문에 방향이 안 잡히면

그 만큼 확률도 떨어지지만 방향 잡히는 순간... 목표가는 쭉

(추세추종이다보니 손절가도 나스닥 기준 10포인트 잡는것을 싫어하십니다 방향이 틀리다고 판단되면 손절하는게 맞는데
그게 안 되니 답답해 하시는 모습이 딱 느껴지는..)

 

-

 

그러나 멘토님의 리딩은 참 좋은게 리딩 + 아카데미인듯한 느낌입니다.

 

멘토님의 선물리딩은 그저 진입가만 알려주는 것이 아닌 공부 할 수 있게 팁을 계속해서 알려주십니다.

참 양심적으로 느껴진게 리딩에서 몇틱씩 빼먹고 오는 거 사실 의미가 없다, 결국 매매는 스스로해야 돈번다.

 

아카데미때부터 개인적으로 연락했을때까지도 이 말씀을 강조해주셨습니다.
 

그래서인지 스스로 매매할때 도움이 될 수 있는, 경험에서 우러나오는 조언들이 쉴틈없이 나옵니다.

 

제가 원하는 방향이기도 합니다.

진입가를 설정한 뒤 그저 기다리는 것이 아닌 그 남은시간 동안에 분석하고, 과거사례 등등

리딩이 끝날때까지 쉴틈이 없는게 신기 할 정도..

 

아카데미를 수강한 회원들 대상으로 공부방을 운영하시는게 바로 이러한 이유때문이 아닐까 생각 됩니다.

하나라도 더 알아가라고 계속해서 알려주시고 말로는 설명이 안 된다며 급 생방송까지 키셔서 열변을 토하시는 멘토님이

 

매일매일 단타로 수익 보시고 싶으신 분들은 멘토님 성향과 다르기 때문에 비추천드리지만

천천히 쌓아가실분들에게는 최고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기본적분석이 워낙 강하시다보니 시장을 꿰뚫고 있는게 보입니다.

차트가 당장 반응을 하지 않을뿐 결국 이것은 다시 이 방향으로 갈 것이다라는 분석이 감탄밖에 안 나옵니다.

 

그래서 방향성 매매하시는 분들은 여변멘토님이 최고..

 

-

 

이렇게 말을하지만 사실 저는 공부방만 이용하지 실제로 리딩은 듣지 않습니다.

 

리딩활용을 못하는것인지 원하는 차트만 보려다보니 원칙에 맞지 않는 진입가를 내어주시면 혼란이와 매매가 꼬여버립니다.

개인적으로 매매 할 진입가와 반대되는 진입가를 주시게되면 원칙에 맞는 자리라고 생각했기 때문에 멘토님이 주신

 저 진입가 아닌 거 같은데... 내가 맞는 거 같은데라고 생각하면서도 우선 리딩이니 같이 따라가보자 하다가 틀려서 손실나가고...

 

이번 리딩에서도 결국 손실 본 이유가 차트원칙을 어겼기 때문입니다.

하루 최대 다섯번 진입과 100틱이상 손실시 매매중단은 잘 지켰으나 사인주신 진입가가 제 보조지표와 아예 안 맞았었습니다.

무리하게 진입했고, 수익구간으로 접어들어 시장에서 팔 수 있는 기회를 몇번이나 주었는데도 목표가까지 기다리다가 결국... 

 

그래서 저는 아예 저만 믿고합니다.

손실이 나던, 수익이 나던 자신을 검증 할 수 있는건 개인매매이니 말이죠.

 


저는 아카데미를 수강하고 현재 공부방에서 소통하며 개인적으로 매매하고 있습니다.

 

 

 

 

매매일지를 작성하다보니 매매일지 공유도하고, 선그어 놓은것들 공유도하고
멘토님에게 조언도 구하고 하다보니 참 좋습니다.



멘토님도 선그어놓은 것들을 공유해주시는데 멘토님의 선과 제 선이 겹치면 긴장되지 않고 마음이 참 편안합니다.

 

-

 

앞으로 매매일지도 쭉 올려야 겠습니다.

매매일지는 여기 해외선물 전문가 두분의 스승님에게 배운 내용으로 매매한것이니 그게 제대로 인증될듯 합니다~^^   

  • 토이김2019.11.29 05:57
    https://cafe.naver.com/withstock/865063
    • 답글
  •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