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용후기

핀업 스탁과 함께 이루신 즐거운 꿈을 다른 분들께 이야기 해 주세요!

인증샷을 함께 올려 주시면 매주 3분께 Best 후기 등록 및 추천종목 무료구독 쿠폰 을 드립니다!
제이JK [보노보노처럼 - 미니보노 초보투자 아카데미 2기]  근자감에서 진짜 자신감으로...
작성일 : 2019-09-20 추천 : 1 조회 : 328

안녕하세요..

 

저는 코인으로 투자를 배우면서 주식의 차트를 응용하여 이미 2년간 투자생활을 하긴 했었습니다.

주식을 해야겠다는 생각은 코인시장의 몰락이 계속 되면서 희망이 없다고 생각했고 4월부터 계좌를 만들고 본격적으로 해보려고 했습니다.

사실 주식을 생각하면 주변이나 뉴스나 잘 안된다 하는 사람들이 많고 위험한 투자이니 말리는 사람이 많죠

 

저는 코인으로 2년전 50만원으로 2400만원까지 수익을 낼수 있었지만 끝없는 욕심떄문에 800만원에 익절을 하고 투자를 접었습니다.

사실 실력이 아니라 누구나 먹을수 있었던 슈퍼 호황장이었죠..

그럼에도 전 차트를 보며 근거없는 자신감을 뿜뿜하며 주식시장에 오게 됩니다.

 

처음엔 30만원으로 주식투자를 시작해서 잃는다면 교육비 낸다 생각하고 최대한 잃지 않는 투자를 했습니다.

직장인이고 시장이 근무시간에만 열리기떄문에 오전에 괜찮아보이는 종목을 30만원치 몰빵투자를 했고...

갑자기 일이 생겨 못보다가 오후에 보니 -5%가 넘어가더군요..

손절을 했어야 했지만 떨어졌으니 내일은 오르겠지 하다가 일주일새 30만원이 23만원이 됩니다...

학습도 안된 제 자신을 믿어버린 결과가 참 처참했죠..

 

3달이 넘도록 더 투자를 하지 않다가 다시 마음먹었습니다.

누군가에게 배워서 기준점을 잡고 다시 해보자 하는 것이었죠..

 

스탁포인트에 좋은 강의들이 많지만 100만원이 넘어가는 고급강의들이 있었지만 금액적으로 부담이 심했습니다.

그러다가 보노보노멘토님의 아카데미가 20만원을 하는걸 보고 이건 들어볼만 하겠다 싶어서 신청을 했습니다.

사실 처음 신청했을때 가격도 싼데 좋은 기법을 알려주겠어? 하면서 기대를 하지 않았던건 사실입니다.

 

하지만 강의를 모두 듣고 난 지금 현재는 20만원이 아니라 다른 고급강의처럼 100만원이상의 가치로 여길만 하다 생각합니다.

다른 강의도 100만원의 가치만큼 메길수 없는 건 맞지만 그만큼 명강의라는 뜻입니다.

왜냐면 이전에 없었던 기준점이 명확하게 잡혔고, 배운내용대로 차트를 보면 큰 수익률은 아니더라도 꾸준한 수익률을 가질 수 있겠다 생각이 들었습니다.

강의를 다 본지 일주일도 안되었는데도 불구하고 1주씩 매매를 해보면 수익이 생기는게 눈에 보입니다.

 

앞으로 멘토님의 빨간맛 강의도 들으려 합니다.

쓸데없는 근자감으로 몇년 투자를 해봤던 사람들도 수익이 좋지 않으시다면 들어보시는 거 추천드립니다.

근자감에서 진짜 자신감이 생기실 겁니다.

 

끝으로 정말 길게 적었지만 광고용 후기가 아닙을 강조드립니다 ㅎㅎ

 

 

 

 

 

 

  • 보노보노처럼2019.09.20 21:06
    정성스러운 후기에 더 열심히 해야겟단 생각이 듭니다.

    감사합니다 제이님
    • 답글
  • 1